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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조리학과

Dept. of
Food Service & Culinary

식품산업의 새로운 변화와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 외식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외식산업지도자의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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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념품

  • 마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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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5-02-03 05:54:58
<a href="https://mangogift.co.kr" target=_blank" rel="noopener dofollow" title="기념품" id="goodLink" class="seo-link">기념품</a>패션업계 최초 유니콘 기업, 국내 패션 전문몰 1위. 무신사를 설명하는 단어는 참 많습니다. 그런데 무신사가 만들어진 지 무려 24년이 된 국내 브랜드라는 사실, 아시나요.

무신사는 어떻게 몸값 3조5000억원의 기업이 됐을까요. 헤럴드경제는 언박싱프로 두 번째 주제로 ‘돈 되는’ 커뮤니티의 시초, 무신사의 성장 과정을 다뤄봅니다.
무신사의 시작은 2001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조만호 대표는 온라인 커뮤니티 프리챌에 스니커즈 마니아 커뮤니티를 개설합니다. 이름은 무신사,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의 줄임말입니다. 최신 패션 트렌드와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온라인’ 채널이 희박했던 시절, 조 대표는 나이키나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한정판 운동화 사진이나 국내 스트리트 패션 정보를 이곳에 올려 회원을 모집했습니다.<a href="https://mangogift.co.kr" target=_blank" rel="noopener dofollow" title="기념품제작" id="goodLink" class="seo-link">기념품제작</a>

조 대표는 2003년 ‘무신사닷컴(MUSINSA.COM)’이라는 별도 사이트를 구축한 데 이어 2005년에는 웹진 형태의 ‘무신사 매거진(MUSINSA MAGAZINE)’을 창간했습니다. 조 대표는 창간 초기 카메라를 챙겨 직접 거리에 나가 촬영한 패션 사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후 전문 패션 에디터와 포토그래퍼를 영입해 다양한 패션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기 시작했죠.

<a href="https://mangogift.co.kr" target=_blank" rel="noopener dofollow" title="유치원답례품" id="goodLink" class="seo-link">유치원답례품</a>2009년에는 커머스 기능을 도입합니다. 우리가 아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 스토어(MUSINSA STORE)’입니다. 중소 패션 브랜드를 한눈에 모아 볼 수 있는 채널이 없다는 점을 공략했습니다. 옷 잘 입는 일반인이 길거리에서 찍은 듯한 무신사 스태프의 착용샷, 트렌드를 짚어주는 자체 콘텐츠도 무신사 스토어의 흥행을 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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