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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조리학과

Dept. of
Food Service & Culinary

식품산업의 새로운 변화와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 외식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외식산업지도자의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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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 말고 가전도 구독 시대…LG 이어 삼성도 도전장

  • 김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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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12-27 22:38:49
<a href="https://dnjsehd8805.tistory.com/64" target="_blank" id="findLink"> 신혼부부 가전제품 </a>가전제품의 구독 서비스 경쟁이 본격화했다. 종합 가전 구독 서비스의 선두주자 격인 LG전자에 이어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가전을 내세워 공식 서비스에 들어가면서 영상 콘텐츠와 온라인 쇼핑 등에 이어 가전제품도 구독시대가 열릴지 주목된다.
<a href="https://dnjsehd8805.tistory.com/65" target="_blank" id="findLink"> 에어컨 렌탈 </a>
삼성전자는 1일 ‘AI 구독클럽’ 서비스를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a href="https://dnjsehd8805.tistory.com/67" target="_blank" id="findLink"> 전기스쿠터 </a>
AI 구독클럽은 소비자가 월 구독료를 내고 일정 기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모델의 90% 이상으로 AI 제품으로 구성했다<a href="https://dnjsehd8805.tistory.com/68" target="_blank" id="findLink"> 코웨이비데</a>

삼성전자는 꼭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요금제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a href="https://dnjsehd8804.tistory.com/32" target="_blank" id="findLink"> 세탁기렌탈</a>

‘올인원’ 요금제는 제품, 무상 수리 서비스와 함께 △방문 케어 △셀프 케어 등 케어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결합할 수 있다. 전용 ‘AI 구독클럽 삼성카드’로 60개월까지 기간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중도 해지도 가능하다.<a href="https://dnjsehd8804.tistory.com/29" target="_blank" id="findLink"> 스타일러 렌탈</a>

‘스마트’ 요금제는 제품 구매와 함께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만 선택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무상 수리 서비스와 케어 서비스를 각각 선택할 수 있고, 기간도 36개월 또는 60개월로 선택할 수 있다. <a href="https://abc1938.tistory.com/26" target="_blank" id="findLink"> 펫드라이룸 렌탈</a>

이미 제품을 보유한 고객들은 케어 서비스만을 선택하면 최대 60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케어 서비스는 △제품 종합점검 ▲소모품 교체 ▲내·외부 청소 등을 제공한다.
<a href="https://abc1938.tistory.com/25" target="_blank" id="findLink"> 냉장고 렌탈</a>

삼성전자는 구독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카드사 청구 할인과 다양한 제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a href="https://10003-001.tistory.com/28" target="_blank" id="findLink"> 로봇청소기 렌탈</a>

AI 구독클럽 고객은 전월 카드 실적에 따라 카드 청구 할인을 적용해 구독료를 절감할 수 있다.
<a href="https://10003-001.tistory.com/27" target="_blank" id="findLink"> 식기세척기 렌탈</a>

△신라면세점 △대명아임레디 상조 △에버랜드 △노랑풍선 △밀리의 서재 △SK브로드밴드 △CJ제일제당 외 7개 식품사 등 총 14개 파트너사와 제휴해 다양한 혜택도 지원한다.
<a href="https://abc1938.tistory.com/32" target="_blank" id="findLink"> 중고커피머신</a>

대형 가전분야의 구독 사업은 LG전자가 선두주자다. 2009년 정수기 렌탈 사업을 시작한 이후 점차 품목을 확대했고, 2022년 대형 가전 구독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었다.
<a href="https://dnjsehd8805.tistory.com/72" target="_blank" id="findLink"> 홈쎄라 렌탈</a>

지난해 구독 사업 매출이 1조1341억원이었는데, 올해는 1∼3분기에만 1조2386억원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a href="https://dnjsehd8804.tistory.com/36" target="_blank" id="findLink"> 침대렌탈</a>

가전 구독 제품은 총 23종에 이르고, 국내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대만, 태국 등에서 구독 사업을 하고 있다.
<a href="https://dnjsehd8805.tistory.com/73" target="_blank" id="findLink"> 제습기 렌탈</a>

향후에는 인도를 비롯한 다른 아시아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a href="https://abc1938.tistory.com/33" target="_blank" id="findLink"> 식기세척기</a>

LG전자는 지난달 29일 인테리어 전문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와 업무협약을 맺고 AI홈 확대와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a href="https://10003-001.tistory.com/33" target="_blank" id="findLink"> 슈드레서</a>

양사는 출시 예정인 AI홈 허브 ‘LG 씽큐 온(LG ThinQ On)’을 중심으로 LG AI가전과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통합해 원스톱으로 AI홈을 구현하는 다양한 인테리어 상품을 함께 개발한다.<a href="https://10003-001.tistory.com/33" target="_blank" id="findLink"> 신발건조기</a>

LG전자 AI홈에서 고객은 씽큐 온을 통해 생성형 AI와 일상 언어로 대화하면, AI가 고객의 의도를 이해하고 공간을 고려해 가전과 IoT 기기를 제어한다.<a href="https://dnjsehd8804.tistory.com/37" target="_blank" id="findLink"> 스탠바이미</a>
생성형 AI가 고객을 최적의 상태로 케어하는 LG전자 AI홈의 차원이 다른 편리함과 아파트멘터리가 인테리어 시장에서 축적한 고객접점 노하우 및 시공 표준화 역량을 다방면으로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a href="https://dnjsehd8805.tistory.com/73" target="_blank" id="findLink"> 가습기 렌탈</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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